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써니라이프의 써니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구설수에 오르고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어필 할는 사람을 일컬어서 도화살이 끼었다고 말을 하곤 합니다. 예로부터 도화살이 있는 사람은 사람이나 물건을 해치는 독하고 모진 기운을 살이라고 해서 남녀를 분문하고 도화살이 끼면 과도하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한다고 여겼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도화살이 낀 여자는 얼굴 한 부분이 홍조를 띤다는 속설이 있고, 이런한 여자는 한 남자로는 음욕을 채우지 못해 어려번 개가(시집)를 하고 이런 여자를 만난 남자는 몸이 쇠약해져 죽는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주에 도화살이 있는지 철저하게 따지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남자에게 도화살이 있으면 도박이나 여색을 밝혀 여자는 기생팔자, 남자는 기생오라비 팔자라고도 불리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도화살이 인기의 상징이라고 불리우고 매력적이 여성과 남성을 뜻하는 것으로 표현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만큼 시대가 많이 변한것도 있겠지요? 도화라는 것은 복숭아 꽃을 뜻하고 살은 죽일살을 뜻하는 것으로 향기가 좋은 복숭아 꽃에 벌레가 많이 꼬여 결국에는 그 꽃을 시름시름 않다고 죽게만든다 라고 합니다. 







도화살 특징

도화살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끼가 많고 주변에 사람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의 시선과 이목을 집중시키는 재주를 누가 가르쳐주지 않았는데도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고 합니다. 요즘엔 연에인 사주라고 해서 도화살이 있으면 대중들에 인기가 있다라는 의미를 두곤 합니다. 사실 도화살이 있는 연예인 중에서는 대중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고집이 쎄고 자신의 주장이 강해 타인에게 다소 나쁜평을 듣기는 하지만 어떤 일을 시작하면 끝까지 추진하는 성향이 강한 것이 도화살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화살일 있다고 하여서 무작정 좋은 것은 아닙니다. 도화살에는 풍류기질이 있기 때문에 소모하려는 행위가 강하게 일어나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 옷, 음식, 화장품, 악세사리 등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에는 아끼지 않고 투자를 하는 성향이 있다고 합니다. 







도화살 관상

도화살이라는 것은 사주팔자에 타고난 팔자라고 하지만 관상에서도 어느 정도 도화살을 볼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관상에서 보는 도화살은 얼굴이 아주 하얗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졌으며 뺨에는 복숭아색과 같은 홍조가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눈썹은 초승달 처럼 생겼으며 눈망울은 촉촉하고 눈동자는 밝은 갈색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손눈썹이 길어서 눈 밑에 그림자가 드리우며 눈밑에 애교살이 두툼하고 콧망울이 둥그스름 한 것이 특징이며 눈 앞머리는 뾰족하고 눈꼬리는 살짝 쳐진듯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술을 붉고 얼굴이 동그스름한 것이 도화살 관사을 특징이라고 합니다. 관상으로 보자면 요즘 활동하고 있는 완전 서구형 얼굴을 가지고 있는 분들보다는 동양적인 느낌이 풍기는 분들이 도화살을 가지고 있는 관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도화살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화살을 가지고 계신분들 중에 직업이 연예인 외에도 사람을 많이 만나는 영업직이나 예술가 등 자신의 끼를 표출 시킬 수 있는 직업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도화살 이런 이유때문인지 작년부터 도화 메이크업은 꾸준하게 여성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메이크업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도화살이 없어도 우리에겐 붓과 화장품만 있다면 언제든지 도화가 가득한 얼굴이 될 수 있죠?


이제 봄의 막바지가 시작 된 듯 합니다. 꽃들이 떨어지고 날씨는 점점 뜨거워 지고 올 주말에는 복숭아메이크업으로 도화 메이크업하고 데이트 즐겨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고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